[기사] YNWA "공연예술 커뮤니티 플랫폼 ‘1막1장’ 정식 서비스"

1막1장
2020-09-11
조회수 1138

SBS Biz  2020.09.11.16:55


와이앤더블유에이(YNWA)는 지난 3일 공연예술 커뮤니티 플랫폼 ‘1막1장’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YNWA 측은 "1막1장은 일상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공연예술 분야의 경험을 클래스 형태로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올해 9월 연극, 무용, 뮤지컬 클래스를 시작으로 보다 다양한 공연예술 분야의 클래스를 운영해나갈 방침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1막1장에서 제공되는 공연예술 클래스는 ‘아트 커뮤니티(Art Community)’라는 타이틀로 운영되며, 모든 아트 커뮤니티는 각 공연예술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현업 아티스트가 직접 진행하여 전문성을 갖춘 콘텐츠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1막1장의 모든 아트 커뮤니티에는 신체의 긴장을 편안하게 이완하고, 다양한 감각에 집중하는 훈련 등 신체 활동 시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고 덧붙였다.

TNWA 측은 "1막1장 정식 출시와 함께 'The Shape of Love(사랑의 형태)'라는 주제로 총 6개의 다양한 아트 커뮤니티가 운영된다. 희곡 낭독 커뮤니티의 경우 총 4개로 운영되며 '여름과 연기', '한여름 밤의 꿈', '우리 읍내', '리어 왕' 등 고전 작품부터 현대 희곡까지 다채로운 작품을 다룬다. 싱어롱 커뮤니티에서는 뮤지컬 'RENT'를, 현대무용 커뮤니티에서는 '사랑의 형태'를 주제로 각각 한 번씩 운영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와이앤더블유에이(YNWA) 이지현 대표는 “접근의 문턱이 다소 높은 공연예술 분야의 경험을 보다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예술이 주는 가치를 공감하기 위해 ‘1막1장’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현업 아티스트를 기반으로 한 양질의 클래스와 고객과의 접점을 꾸준히 확대하면서 공연예술 분야 대표 플랫폼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0 0